공지사항&회사소개서
작성자 hana 시간 2020-05-22 16:22:21
네이버
첨부파일 :

안녕하세요? 포워딩 하나물류입니다.

물류는 하나물류

 

[산업/상품] <중국, 홈트레이닝 열풍에 헬스용품 매출 급증> 

 

- 홈트레이닝, 코로나 여파에 수요 급증 -

- 운동인구 증가·건강 관심 증대로 헬스용품 시장 전망 밝아 -​ 

 

코로나19가 불러온 홈트레이닝 열풍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중국에서는 홈트레이닝 열풍이 불고 있다. 바이러스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높아진 반면 사회적 거리 두기로 야외 활동과 공공장소 출입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하는 몸 관리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중국 온라인 쇼핑몰 징둥닷컴에 따르면 올해 춘절(1월 24일~2월 2일)에 헬스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요가매트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150%로 급성장했으며, 아령 및 줄넘기 판매량도 50~60% 증가했다.

간편한 이동 및 보관으로 집에서도 손쉬운 단련이 가능한 트레이닝 머신 수요도 늘었다. 징둥닷컴의 최근 4월 1~6일 로잉

머신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3%나 증가했으며, 일립티컬 및 러닝머신도 각각 90% 이상 판매량이 신장됐다.

실내 운동기구 판매량 증가와 함께 홈트레이닝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사용자도 많이 늘어났다. 

업계 1위인 모바일 앱 킵(Keep)의 실시간 운동 강좌 수강자 수는 지난 2월 5일 기준 5650만 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동시접속자 수는 최대 16만 명으로 확대됐다. 또 다른 업체인 차오지싱싱(超级猩猩)이 내놓은 ‘14일 운동 프로그램’은 온라인 출시 한 시간 만에 매진됐다.

 

감사합니다. 하나물류

1800-5210

hana@hanalogistics.com

hslee@hanalogistics.com

https://blog.naver.com/hanalogistics